본문 바로가기
snack information/Information Technology

[excel] 엑셀에서 파이 입력하는 방법 세 가지를 알려드릴게요.

by 표르 2018. 5. 31.

가끔씩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입력해야 하는 기호들이 몇가지 있습니다. 제 경우에는 특히 이 기호를 많이 사용하는데요, 바로 파이 ( π 또는 ø ) 입니다. 오늘은 엑셀에서 간단하게 파이를 입력하는 방법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. 아 본격적으로 시연하기에 앞서 우선 엑셀을 켜봐야겠죠?



(엑셀 켜는중..)



엑셀에서 파이 입력하는 방법

첫 번째. 엑셀의 기호 입력 메뉴를 이용한다

엑셀의 윗부분을 보시면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데요. 이 곳에 파이 입력의 첫번째 방법이 숨어있습니다. 
[ 삽입 - 기호 ] 순서로 눌러주시면 기호 입력기가 나타나는데요. 여기서 하위 집합(U)[그리스어 및 콥트어]로 바꿔줍니다. 그러면 어렵지 않게 첫 번째 파이 기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.







두 번째. 자음 + 한자키를 이용한다

엑셀로 파이 입력하기 그 두번째는 우리가 평소에도 한번쯤은 사용해봤을 기능인데요. 바로 [ 자음 + 한자 ] 입니다.
파이를 입력하기 위해선 [ ㄲ + 한자 ] 순으로 눌러주시면 됩니다. 우리가 찾는 파이 기호는 7번으로 되어있네요.





세 번째. Alt + 숫자키패드를 이용한다.

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방법은 아마 생소하실 겁니다. 이 방법은 사실 캐드에서 파이 기호를 쉽게 입력하고 싶어서 인터넷을 검색하다가 알게된 것인데요. 엑셀에서도 가능하고 다른 입력창에서도 가능합니다. 그리고 더욱 특이한 점은 Alt + 숫자키패드로 입력 가능한 문자가 상당히 많다는 점인데요. 제가 이 부분까지는 잘 몰라서 일단 설명은 패스하겠습니다. 아무튼 우리가 오늘 필요로 하는 파이를 입력하기 위해선 [ Alt + 248 ]을 눌러주시면 됩니다. 다른 숫자들도 문자와 대치되는 경우가 있으니 심심풀이로 이것저것 해보셔도 됩니다.






이것으로 엑셀에서 파이 입력하는 방법 세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. 각각 약간씩은 다르지만 모두 파이라는 기호로 통용되고 있는 기호들이기 때문에 실제로 활용하시기에 불편함은 없을 것입니다. 그리고 오늘 말씀드린 세 가지 입력 방식 중 가장 특이한 건 역시 마지막에 소개해드린 [ Alt + 숫자키패드 ] 방식일텐데요. 이 방식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엑셀, 캐드, 심지어 인터넷 검색창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합니다. 따라서 가장 편하게 어디서나 적용이 가능한 방법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네요. 그럼 오늘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들로 입력 및 작업 시간을 조금이라도 효율적으로 사용해보시길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